이춘희 시장, 12일 프랑스대사 및 프랑스문화원장 일행 접견

이춘희 시장은 12일 시청 접견실에서 파비앙 페논(Fabien Penone) 주한프랑스대사 일행을 만나 세종시와 프랑스의 주요 도시 간 실질적인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와 프랑스가 국가 균형발전과 지방분권, 문화 다양성 구현 등을 위해 양국 간 교류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시는 이춘희 시장이 12일 시청 접견실에서 파비앙 페논(Fabien Penone) 주한프랑스대사 일행을 만나 세종시와 프랑스의 주요 도시 간 실질적인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이춘희 시장과 파비앙 페논 주한프랑스대사는 세종시와 프랑스대사관 간 소통‧협력을 통해 프랑스 내 주요 도시와 보다 활발한 교류관계를 구축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이날 접견에는 장 크리스토프 플뢰리(Jean-Christophe Fleury) 주한프랑스문화원장이 배석해 이춘희 시장과 세종시 내 한-프랑스 물화교류 행사 개최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이춘희 시장은 “대한민국 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의 상징으로 거듭나고 있는 세종시가 이를 이미 성공적으로 추진한 프랑스와 협력한다는 것은 단순한 국제교류협력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며 프랑스와 균형발전과 지방분권 분야에서의 교류협력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이어 이 시장은 “문화복지에 상대적 갈증을 느끼고 있는 세종시민들도 역사가 깊은 프랑스 문화에 대해 관심이 많을 것”이라며 “앞으로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세종시의 문화 다양성 구현을 위해 프랑스대사관과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