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농협중앙회 조합감사위원회(위원장 박규희)와 논산계룡축산농협(조합장 임영봉)는 11일 농업인과 조합원들이 일상생활에서 부딪칠 수 있는 법률문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한 '농협 이동법률상담센터'를 운영했다.

이동법률상담센터는 2011년에 처음 시작한 이래 올해 9년째 실시하고 있으며, 법률서비스를 받기 힘든 농촌지역의 농·축협을 조합감사위원회사무처 소속 변호사(조성민 변호사)가 직접 방문하여 실시함으로써 농업인과 조합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 농협 이동법률상담센터는 농업인과 조합원의 법률서비스 접근성 확대 및 권익 보호와 감사업무에 대한 신뢰도 제고를 위해 충남검사국에서 실시하고 있는 감사기간 중에 운영된 건으로, 요즘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보이스피싱과 일상생활 속에서 문제될 수 있는 법률 사례 등 실질적으로 관내 농업인과 조합원에게 도움이 되는 강의와 개별 상담을 통해 맞춤식 법률서비스를 제공했다.

박규희 위원장은 “이동법률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농업인에게 폭넓은 법률서비스 제공은 물론 농·축협 사업추진 관련 법률 컨설팅과 각종 제도개선 요청사항 상담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며, “농업인과 조합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홍성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