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부터 바닥분수 운영 시작 첫 주 1500여 명 다녀가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당진 합덕제와 이어지고 있는 합덕농촌테마파크가 지난 6일부터 바닥분수 운영에 들어가 초여름 더위에 지친 시민과 관광객들의 휴식처로 거듭나고 있다.

시에 따르면 합덕농촌테마파크 바닥분수는 평일 오후 2시부터 5시 주말 낮 12시부터 5시까지 운영한다고 밝히는 한편 운영 첫 주에 1500여 명의 시민들이 다녀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운영 첫 주말에는 당진지역 인터넷 커뮤니티인 맘 카페 회원들이 집에서 쓰지 않는 볼풀공을 기부 테마파크를 찾은 어린이들의 놀잇감으로 활용되기도 했으며 이주희와 삼룡이밴드의 재능기부 버스킹 공연도 열려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켜주고 있다.

합덕농촌테마공원은 시가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50억 원을 투입 5.4㏊ 규모에 바닥분수 외에도 초가정자, 디딜방앗간, 초가체험동 등의 시설물과 조경시설이 갖춰져 았으며 주변에는 조선시대 3대 방죽인 합덕제, 농경문화를 엿볼 수 있는 합덕수리민속박물관을 비롯해 종탑이 쌍탑으로 이뤄진 독특한 건축양식으로 유명한 합덕성당이 인접에 있다.

합덕수리민속박물관 관계자는 “바닥분수는 8월까지 운영 합덕제를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이 무더위를 식히실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 합덕농촌테마파크 일원이 시민과 관광객들의 휴식처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