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곽근만 기자)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결승전을 앞두고 충청권 곳곳에서 거리 응원이 펼쳐진다.

먼저 청주시는 청주시축구협회, 청주시체육회와 함께 청주체육관과 김수녕 양궁장에서 시민 응원전을 벌인다.

결승전(16일 오전 1시) 중계에 앞서 15일 밤 11시 30분부터 청주체육관에 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하고 사전공연과 각종 이벤트로 열 예정이다.

김수녕 양궁장에서는 가로 18m, 세로 8m 크기의 HD 전광판으로 결승전을 볼 수 있다.

충주시도 경기 시작 1시간 전부터 충주종합운동장에서 단체 응원을 펼친다.

충남에서는 주전 골키퍼 이광연(20·강원) 선수의 고향인 예산에서 그의 선전을 기원하는 단체 응원전이 열린다.

이광연 선수는 예산군 신양면에서 태어나 예산 중앙초등학교에서 축구를 처음 시작했다

예산군은 경기 당일인 16일 오전 1시부터 예산종합운동장 주 경기장에서 전광판을 통해 중계되는 경기를 단체 관람할 계획이며 이 선수의 가족들도 거리 응원에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천안시는 유관순체육관에서 결승전 시각에 맞춰 응원전이 열린다.

대전시도 중앙수비수 이지솔(20·대전시티즌) 선수를 응원하기 위해 중앙로에서 거리 응원전에 나설 계획이다.

세종시는 세종 호수공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거리 응원전을 펼친다.

이번 응원전은 14~15일까지 열리는 세종호수예술축제 메인무대와 500인치 크기의 대형 스크린을 활용해 진행되며 경기 전 사전 응원전과 치어리딩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이뤄진다. 곽근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