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곽근만 기자)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이 연일 불거지고 있는 학교폭력 사건과 관련해 17일 "무한 책임을 느끼며, 따갑게 성찰 하겠다"고 말했다.

김 교육감은 이날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가진 기자회견 자리에서 "(잇단 학교폭력 사건에 대해)안타깝고, 민망하고, 송구스럽다.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사안의 파악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최대한 진위를 파악하고, 거기에 맞는 대처 방안이나 지도 방법을 적용했는지 또는 사각지대가 있었는지 돌아보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김 교육감은 "교육기관이기 때문에 교육적 접근밖에 할 수 없는 한계가 있다"며 "부모나 치안 당국도 모르는 일을 교사의 관심만으로 알 수는 없지 않으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학교폭력 문제는 사회 안전망 차원에서 범사회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며 "책임을 떠넘기겠다는 게 아니라 도교육청이 앞장서겠으니 사회의 모든 구성원이 함께해달라"고 덧붙였다.

최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제천에 거주하는 한 고등학생의 '집단폭행과 유사강간 피해' 글이 올라왔고, 폭로 내용이 일부 사실로 드러나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다.

또 지난달에는 제천의 모 고교 남학생이 다수의 여학생을 성추행한 사실이 드러나 학교 측이 직접 수사 의뢰를 하는 일도 벌어졌다.

진천에서는 고등학생 5명이 외국을 2명을 시비 끝에 폭행하는 일이 발생했다. 곽근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