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17일 세종 119특수구조단 청사의 건축 설계공모를 공고했다고 밝혔다.

119특수구조단 청사는 세종시 어진동 세종소방서와 연접한 부지에 연면적 2020㎡ 규모로 건립될 계획이며 추정공사비는 55억 원, 설계비는 2억8000만 원이다.

세종 119특수구조단은 ‘국민보호와 공공안전을 위한 테러방지법’에 따라서 설치된 테러 등 특수재난 대응 전담조직으로 지난 2017년 3월 출범했다.

테러취약요인 점검·예방, 테러 발생시 인명의 구조 및 초기대응을 통한 피해 최소화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설계공모는 제안공모 방식으로 진행되며, 선정된 건축가는 행복청 및 세종119특수구조단의 의견을 반영해 청사 건축계획을 수립,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설계공모와 관련된 소식은 행복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등록은 24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해 7월말 심사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권상대 공공건축추진단장은 “제안공모 방식을 도입하여 건축가의 공모 참여 부담을 덜도록 했고 이에 따라 건축가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며 “학계와 업계의 우수한 건축가를 심사위원으로 구성하여 제출된 건축계획의 창의성과 현실성을 적절히 평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