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18일 충남 취·창업 카페 1호점인 ‘고고쓰 커피숍’에서 충남경제진흥원과 공동으로 관·학 협력으로 취업 실전캠프를 개최했다.

‘고고쓰 커피숍’은 대학생들의 접근성이 편안하고,대학의 진로개발처가 충남경제진흥원과 함께 취업·창업 전진기지 활용하고 있다.

이날 40여명의 학생들은 사전 예약을 통해 취업 실전 캠프에 참가했다.

성격유형검사를 바탕으로 각 성격유형별로 대인 관계능력을 향상 시켜 취업을 돕기 위한 DISC(성격유형) 검사를 통한 대인관계 능력향상 특강(최장희 취업지원관), 2019년 채용동향 파악 및 기업이 원하는 인재의 조건, 나만의 취업전략을 바탕으로 취업준비 시작하기 특강(충남경제진흥원 박수정 강사)이 이어졌다.

또, 취업 실전연습에서는 직무역량 탐색과 입사지원 서류작성 컨설팅, 실전 모의면접으로 구분하고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개인별 강점을 분석해 직무역량을 찾아주는 밀착 컨설팅을 지원했다.

오광옥 충남경제진흥원은 "충남 취창업 카페를 통하여 양성된 인재가 지역 기업에 취업하고, 나아가 충남 지역을 이끌어 나갈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거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4월 오픈한 ‘충남 취·창업카페 1호점(고고쓰커피)’는 취·창업에 대비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밀착 지원을 통한 서비스 확대와 취·창업 생태계 갖추기 위한 이른바 ‘코워킹 취·창업 카페’다.아산 서경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