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유치원 교사 34명 중 4명 통과…교원들의 전문성 제고 일환

유치원 교사 동화발표 예선대회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은 동화를 통한 유아 중심의 배움 수업의 확산을 위한 2019 유치원 교사 동화발표 연구대회에 관내 4명의 유치원 교사들이 예선을 통과했다.

이번 대회는 미래 핵심 역량을 키우는 유아 중심 교수학습 방법으로 동화를 통한 인성 및 감성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협력하는 마음을 기르기 위해 충남도유아교육원에서 매년 실시하는 연구대회다.

특히 15일 개최된 연구대회는 구연 중심의 동화 발표 연구대회로 동화가 주는 상상력과 언어표현력을 기르도록 하여 충남 도내 총 34명의 유치원 교사가 참여했다. 이번 동화발표 예선대회에서 예선대회 통과자 13명 중 홍성 총 4명의 유치원 교사가 예선대회를 통과했다.

관내 예선통과자 연구 주제는 동화를 통해 사랑의 열매를 맺어요(내포초유 이진희), 동화로 가꾸는 4GO뭉치 키우기(조양유 김상미), 함께 만드는 동화세상 함께 즐기는 동화 기쁨(가람유 박샘이나), 동화나무에서 자라는 올망졸망 마음열매(가람유 박혜령)로 유치원 교육현장에서 실천하고 연구하는 주제이다.

동화발표 본선대회는 오는 9월 24일 실시되며 보고서와 동화발표 심사로 최종 도대회 1, 2, 3등급의 연구대회 결실을 맺게 된다.

홍성교육지원청은 내년 실시 될 개정 누리과정 교원 연수를 7월에 실시하는 등 유치원 교원들의 전문성이 향상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홍성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