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정래수 기자) 대전 서구 평촌산업단지 LNG 발전소 조성사업이 결국 백지화됐다.

기본적인 여론수렴 없이 경솔한 판단을 한 허태정 대전시장의 처신이 비난을 듣고 있다.

허 시장은 20일 서구 기성동주민센터서 열린 주민간담회서 "액화천연가스(LNG) 발전소 건설 추진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진행 과정에서 시민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소통하는 과정이 부족했다"며 "시민이 사업을 반대하면 시장은 이를 무릅쓰고 추진해야 할 명분이 없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LNG 발전소 건립을 반대하는 주민 100여명이 참석했다.

LNG 발전소 건립에 대한 반대 여론이 들끓은 이후 허 시장이 처음으로 주민들과 만나는 자리였다.

허 시장은 "발전 시설을 건설하면 대기업 유치가 원활할 것으로 판단했다"며 "LNG 발전소 말고 다른 산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논란은 시가 지난 3월 한국서부발전과 '청정연료 복합단지 건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면서 촉발됐다.

2022년 7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1조7780억원을 들여 14만여㎡ 부지 내 LNG 발전 시설·수소연료전지 발전 시설·태양광 발전 시설 건립할 계획이었다.

주민과 환경단체는 미세먼지 발생 등을 우려해 강하게 반발해 왔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