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교육현장 경험 및 직무 관련 간담회 등 실시

한국호텔관광고 1학년 학생 66명은 24일 그랜드하얏트 인천호텔을 방문해 호텔의 각 부서를 탐방하며 실무교육현장을 경험하는 등 투어 행사를 가졌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한국호텔관광고(교장 장경환) 1학년 학생 66명은 24일 그랜드하얏트 인천호텔 투어 행사를 가졌다.

이날 학생들은 호텔의 각 부서를 탐방하며 실무교육현장을 경험하고 실제 현장에서 근무하는 호텔리어와 주방장을 만나 평소 교과시간에 배운 것들 중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간담회도 가졌다.

이번 투어는 명문학교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호텔의 인사부 지배인과 함께 채용 팁에 대한 사전 지식을 습득하고 이벤트 서비스 지배인과 호텔 주방장을 통해 관광 서비스 산업에서 근무하기 위해 필요한 직무 능력 등 장차 호텔리어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에 관한 교육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호텔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학생들은 미리 준비해온 직무 관련 질문들을 쏟아내며 궁금증을 많이 해소했으며, 호텔에서 준비한 점심식사를 하며 테이블 매너와 식사 예절을 익혔다.

학생들은 학교 수업시간에 이론으로만 배웠던 고객 응대 방법 등의 내용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었고 호텔투어를 마친 학생 전원은 연수과정을 성실하게 이수하여 호텔측으로부터 수료증을 전달받았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