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이종억 박승룡 기자) 동양일보 5기 옥천·영동 기획위원회가 26일 새로 구성됐다.

영동기획위원회는 이날 오전 11시 영동군청 소회의실에서 동양일보 기획위원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 옥천기획위원회도 같은 날 오후 5시 옥천군청 회의실에서 기획위원 위촉식을 열고 새 출발을 알렸다.

위촉식에는 조철호 동양일보 회장이 참석해 각 지역 기획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동양일보 배지를 달아줬다.

동양일보는 이 자리서 동영상을 통해 회사의 연혁과 각종 사업, 사회공헌활동 등을 소개했다.

각 지역 기획위원들은 다음달 1일부터 2년간 동양일보의 협력자이자 지역 파수꾼으로서 활동하게 된다. 기획위원들은 동양일보가 중부권 최고의 언론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평범한 사람들의 빛남을 위하여’를 제작 정신으로 1991년 창간한 동양일보는 2011년부터 각 시군별로 기획위원회를 구성, 운영해왔다.

조 회장은 “‘이 땅의 푸른 깃발’이라는 사시를 내걸고 28년 전 창간한 동양일보는 중부권 최고의 신문으로 성장하기 위해 지역에 관심과 열정 있는 분들의 지원을 받아 역량을 키워야겠다는 구상에 따라 기획위원회를 발족했다”며 “지역 기획위원 여러분들은 지역취재망이 녹슬거나 특정단체와 유착되지 않고 올바르게 취재활동을 하고 있는지, 제대로 된 언론인으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지 등을 지켜보며 지역담당 기자를 일깨우는 파수꾼 역할을 해 달라”고 성원을 당부했다. 영동 이종억·옥천 박승용 기자

26일 오전 영동군청 소회의실에서 5기 동양일보 영동기획위원 위촉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26일 오전 영동군청 소회의실에서 5기 동양일보 영동기획위원 위촉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영동기획위원

△김기현(55·메리트세무회계사무소 대표 공인회계사) △김동식(63·전 영신중 교장) △김원배(53·영동현대자동차서비스 대표) △김행구(60·전 영동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성준(54·가미농산 대표) △박영환(61·전 심천면장) △박정훈(51·법무법인 우성 대표 변호사) △박희선(60·중앙주류 대표) △양동근(42·영동병원 건강검진실장) △전용진(43·이수환경개발(주) 대표) △정송택(70·전 대한레미콘(주) 전무) △정일용(48·정일중기(주) 대표) △정준(60·정준내과의원 원장) △최원호(41·은진건설 대표) △최정란(63·한국시조문학진흥회 부이사장)
 

26일 오후 옥천군청 회의실에서 열린 5기 동양일보 옥천기획위원 위촉식이 끝난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26일 오후 옥천군청 회의실에서 열린 5기 동양일보 옥천기획위원 위촉식이 끝난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옥천기획위원

이진규(57·(주)동산 대표) △강길상(41·현지건축사 대표) △강대영(45·강대영김은영 법무법인 대표 변호사) △금유신(46·센차일 대표이사) △김기현(56·옥천조경 대표이사·옥천군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김대훈(50·큰길기획 대표이사) △김묘순(56·세계문인협회 부이사장) △박병훈(54·기아자동차 관성대리점 소장) △이승배(47·예숲산림기술사사무소 대표) △이용수(56·옥천군의원) △이원석(60·한성저축은행 상임감사) △정완영(61·(주)삼성전자 옥천점 대표이사) △최현수(51·부동산 대표) △황인준(52·(주)송암 대표이사)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