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토론회 개최

(동양일보 장인철 기자) 성일종(서산‧태안,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은 27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국토균형발전을 위한 태안고속도로 추진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성 의원은 현재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중 고속도로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곳은 충남 태안, 전남 해남, 전남 화순, 경남 의령 4곳에 불과하며, 이 중에 철도마저 보유하고 있지 않은 곳은 태안과 의령뿐이라고 밝혔다.

특히 태안군은 연간 1000만 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는 유명 관광지임에도 불구하고, 충남 15개 시·군 중 유일하게 고속도로와 철도를 모두 보유하고 있지 않은 ‘교통의 오지’로 국토균형발전을 위해 고속도로 건설이 절실하다고 주장했다.

토론회는 태안고속도로 건설의 당위성과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것으로 충남발전연구원,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 태안고속도로추진위원회 등이 참석한다.

성 의원은 “국토균형발전은 헌법에 명시된 국가의 의무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태안군은 그 혜택으로부터 철저히 소외돼 왔다”며 “태안고속도로 건설을 통해 태안의 풍부한 해양관광자원과 태안기업도시 개발, 서산웰빙특구 활성화 등 서산의 발전까지 함께 이루어내겠다"고 말했다.

태안 장인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