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을 빛낸 인물 추천해주세요!

(동양일보 김진식 기자) 증평군은 2019 증평군민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를 받는다고 1일 밝혔다.

군정 및 지역사회발전과 이익에 공헌한 군민 또는 출향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군민대상 후보자 추천은 오는 31일까지 △산업․경제 △문화․복지 △윤리․봉사 △특별부문 등 총 4개 분야에 대해 받는다.

산업경제 분야는 지역사회개발, 신규 소득원 개발로 군민소득에 기여하거나 민간자본 및 기업유치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군민을 대상으로 한다.

학문, 교육, 문화, 예술, 체육진흥, 주민복지증진에 기여한 군민은 문화·복지부문에, 사회윤리 실천 및 선양에 공헌했거나 봉사활동으로 타의 귀감이 된 군민은 윤리·봉사부문에 해당한다.

국내․외에서 증평을 빛냈거나 증평지역 발전에 크게 공헌한 출향인사는 특별부문에 추천할 수 있다.

특별부문(거주지 무관)을 제외하고는 현재 증평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3년 이상 거주하고 있어야만 추천 대상자가 될 수 있다.

각 부문 후보자는 읍‧면장, 기관단체장 또는 각급 학교장의 추천서와 공적조서 등을 포함한 관련서류를 군청 행정과로 방문 또는 우편(증평군 증평읍 광장로 88)으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접수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내달 중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해 2019 증평인삼골축제 개막식(10월 4일 예정)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과 군정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분들을 적극 발굴해 공로가 인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행정과(835-3214)로 문의하면 된다. 증평 김진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