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농업인 육성·농업인재 양성에 ‘맞손’

청주농협과 청주농고 관계자들이 김일환 교장 등 청주농고 교직원과 김태종 본부장, 이화준 조합장 등 농협 임직원들이우수 농업인재 양성과 농업농촌 지원에 대한 협약식 갖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동양일보 조석준 기자) 청주농협과 청주농고는 3일 농협충북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농업의 미래를 위한 우수 농업인재 양성과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지원에 대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우선 우수 농업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 실습기회를 확대하기로 하고 청주농협은 학생들이 농업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통현장 견학, 영농실습 등의 현장교육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창업농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농협에서 운영하는 청년농부사관학교, 미래농업지원센터 등 관계기관과 연계해 농업전문교육과정, 컨설팅 및 창업금융 제공에 협력하기로 했다. 청주농고에서는 청년농업인 육성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및 제반 사항에 적극 협력하고 청주농협과 함께 우리 농축산물의 우수성 홍보과 소비촉진에 참여하기로 했다.

이화준 조합장은 “우리 농업의 숙원과제인 청년농업인 육성에 뜻을 같이해 준 청주농고와 함께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힘찬 도약을 기대한다”며 “청년농업인과 농업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조석준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