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장비공학과, 산학협력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 취업 지원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극동대학교는 반도체장비공학분야 인재 양성 및 재학생 취업 지원을 위한 취업연계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3년 신설된 취업 연계 장학제도는 반도체장비공학과의 산학협력 특화 프로그램으로 학과에서 기업에 재학생을 추천하면 기업이 졸업 전에 미리 재학생을 선발해 졸업까지 매 학기 등록금을 장학금으로 지원하는 제도다.

졸업 후 장학금 수혜 기간의 1.5배에 해당하는 기간 동안 기업에서 취업 및 의무복무를 해야 한다.

학생은 졸업 전 취업을 확정해 개인의 역량을 키울 수 있고, 기업은 우수한 자원을 미리 발굴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지난 1월에는 국내 반도체 장비기업인 ㈜엘오티베큠(LOT Vacuum) 장학생으로 15학번 장석환 학생이 선발돼 잔여 재학기간 등록금에 해당하는 1200만원을 장학금으로 수여받았다.

㈜엘오티베큠은 2015년부터 지금까지 장석환 학생을 포함해 3명의 학생을 선발했다.

최재성 반도체장비공학과 학과장은 “기존 대학교에서는 시도하지 못한 과감한 실무 중심의 교과과정을 실현함으로써 전문적인 실무역량을 갖춘 인재들을 양성해 산학협력 장학제도에 참여 중인 기업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적극적으로 다양한 반도체장비 기업을 유치해 기업과 본교 재학생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산학협력 특화 프로그램을 보다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