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소속 시의원 11명 징계요구 건 시의회 접수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충주시의회 민주당 소속 시의원 11명이 자유한국당 박해수 시의원 징계를 위한 윤리위원회 회부 사안과 관련, 자유한국당 소속 시의원 전원이 맞대응에 나섰다.

▷관련기사 1일자 4면

자유한국당 박해수 의원을 포함한 시의원 7명은 지난 2일 박 의원 징계를 위한 요청서류에 서명한 민주당 소속 의원 11명에 대한 징계요구서를 시의회 사무국에 접수했다.

박해수 의원 등 자유한국당 시의원 7명은 이날 접수한 징계요구서를 통해 “민주당 천명숙 의원 등 11명의 의원이 제출한 징계 제안요구에 명시된 사항이 사실관계에 중대한 오류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어 “민주당 의원들은 지난 달 6일 SNS를 통해 사실이 아닌 내용을 유포해 품위손상과 개개인 명예를 실추시켰다고 주장하고 있다”며 “여러 의원들이 함께한 자리에서 해당 문구의 문제점을 거론해 이틀 후 삭제했고 다음 날 글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여러 의원과 의회 직원들이 함께한 자리에서 ‘현재는 그렇지 않다’라고 분명히 밝혔고, 수정 후 글을 내린 상태에서 지난 11일 징계 요구의 건을 시의회에 접수시켰다”고 덧붙였다.

이들 의원들은 또 “8대 의회 초 비슷한 사안이 발생해 공개사과와 재발방지 등을 약속해 박 의원 윤리위 회부를 철회했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정보공개를 통해 확인한 결과 8대 의회는 단 한건도 윤리위 회부 건이 없다는 답변서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여러 허위사실로 박해수 의원을 윤리위에 회부해 동료의원 명예에 심각한 상처를 주는 상황이 초래됐다”며 “이에 따라 민주당 의원 11명을 윤리위에 회부하는 요구서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앞으로 두 번 다시 이 같은 불행한 사태가 재발되지 않도록 의원 개개인이 신중을 기하고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는 시의회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윤리위에 회부된 박해수 의원은 사실관계 여부를 조사해 달라며 지난 2일 민주당 소속 시의원 11명을 무고 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