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추진 2차 공공기관 이전 충청권 우선 지정 ‘촉구’

3일 충북 제천역전한마음시장 앞에서 자유한국당 충청권 시·도당위원장들이 문재인 정부 경제정책을 비판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 자유한국당 충청권 시·도당위원장들이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을 비판하고 나섰다.

엄태영 충북도당위원장과 이창수 충남도당위원장, 육동일 대전시당위원장, 송아영 세종시당위원장 직무대행은 3일 제천역전한마음시장 상인회사무실에서 정례회를 갖고 충청권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제를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문재인 정권의 잘못된 경제 인식을 비판하고 집권 2년 동안 무너져 내린 경제실정을 다각적으로 심도 있게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도위원장들은 “소득주도성장,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비정규직 제로, 복지 포퓰리즘, 친노조·반기업, 문재인 케어, 4대강 보 해체 등의 정책실패가 초래한 위기 때문에 경제가 망가지고 국민들의 분노가 높아가고 있다”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문재인 정권은 잘못된 정책의 부작용을 확인하고도 수정은커녕 더 큰 포퓰리즘으로 오로지 집권연장에만 혈안이 돼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정례회의에서 정부가 하루속히 국민 속으로 돌아와 경제활성화와 국가균형발전에 새로운 전략적 대책을 이행할 것을 촉구하는 성명을 채택, 한마음시장 입구에서 발표했다.

시·도당위원장들은 성명을 통해 "정부는 중소상인·자영업자들에게 고통을 주는 소득주도 성장의 정책 방향을 전환해 국민이 행복한 신 경제정책을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정부가 추진하는 2차 공공기관이전 사업 부지를 낙후한 충청권에 우선 지정하라”고 요구했다.

최근 수도권에 있는 100여 개 공공기관의 2차 이전이 구체화되고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총선 공약으로 지방이전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전국의 지자체가 총력전을 벌이고 있다.

충남은 2004년 혁신도시 지정 당시 관할 내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을 이유로 전국 광역 도 중 유일하게 지정에서 제외됐다.

이에 따라 지방 이전이 가능한 수도권 공공기관 122곳 가운데 16곳을 내포에 유치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시·도당위원장들은 "충북선철도 고속화 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고 제천∼원주 중앙선 복선화 사업과 제천역사 건립을 조속히 완공하라"고 강조했다.

제천지역 전통시장 상인회와 시민단체는 제천 봉양역에서 중앙선과 연결하는 충북선 철도 고속화사업 기본 구상안에 반발하며 제천역 경유를 요구하고 있다. 지영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