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오전 도교육청을 찾아 김병우 교육감 면담을 요구하며 항의하고 있는 학부모(오른쪽)를 교육청 관계자가 설득하고 있다.
4일 오전 도교육청을 찾아 김병우 교육감 면담을 요구하며 항의하고 있는 학부모(오른쪽)를 교육청 관계자가 설득하고 있다.

 

(동양일보 곽근만 기자) 청주 가경초등학교의 학생 이전 재배치 계획을 반대하는 학부모가 도교육청을 찾아 교육감 면담을 요구하며 항의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4일 도교육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40분쯤 가경초 한 학부모가 도교육청을 찾아와 김병우 교육감 면담을 요구하며 항의했다.

이 학부모는 "학교 이전 재배치 계획을 듣고 학부모들 의견을 들으려 교장에게 학부모 총회를 열어 달라 요청했지만 거부했다"고 주장했다.

또 "이전 재배치 계획을 알릴 수 있게 통신문이라도 학부모들에게 보내 달라고 했는데 이것도 안 된다고 했다"며 "해도 해도 너무 한다"고 호소했다.

도교육청은 신규 개발지구 학교 신설에 따라 가경초 이전 재배치 계획을 세우고 학교 통폐합을 위한 학부모 찬반 설문조사를 진행할 예정이었다.

설문조사 결과 60% 이상 찬성 의견이 나오면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서현2초(가칭)를 신설해 가경초 학생을 재배치할 계획이었다.

계획이 추진되면 현재 가경초 1~2학년 학생과 이후 입학생들은 인근 서현지구에 들어서는 서현2초로 다시 배치된다.

하지만 이 같은 계획에 반대하는 학부모 반발이 거세지면서 학부모 설명회가 파행으로 진행되고 지난달 예정이던 찬반 설문조사도 잠정 보류됐다.

학부모들은 지난달 '가경초 지키기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해 이전 재배치 계획 중단과 철회를 요구하는 등 반발하고 있다. 곽근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