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오전 7시 대덕테크비즈센터

(동양일보 임재업 기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하 KIRD)은 ‘제2회 굿모닝사이언스 조찬포럼’을 10일(수) 오전 7시 KIRD대전교육센터(대덕테크비즈센터 11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홍대식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학장을 초청해 ‘5G 시대에서 우리는 무엇을 해야하나?’를 주제로 강연한다.

강연은 이동통신 역사, 현재 5G가 마주하고 있는 기술개발 난제, 글로벌 경쟁 현황 및 미래 산업과 사회에 미치는 파급효과 등을 살펴보고 우리가 앞으로 준비하고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연사로 나서는 홍대식 교수는 대한전자공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고, 차세대 이동통신 관련 대기업 및 출연(연)과 다수 연구사업을 수행했다. 또한, 국제저널 157편 게재 및 국제학회 240편 발표 등 활발한 학술활동으로 세계적인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다.

제3회 굿모닝사이언스 조찬포럼은 24일(수)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수를 모시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자녀교육”을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굿모닝사이언스 조찬포럼’ 참가는 KIRD 홈페이지(http://kird.re.kr)를 통해 누구나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참가비 무료, 조찬 제공),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서도 포럼에 참여할 수 있다. 임재업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