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 순천향대(총장 서교일)가 최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개최된 ‘제6회 한국 기금·자산운용대상 시상식’에서 대학기금 부문 ‘우수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국회 교육위원회, 교육부, 금융감독원, 한국사학진흥재단, 보험연구원 등이 후원한 이번 시상식에서 순천향대는 기금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다양한 자산에 분산투자하고, 대학 자체적의 기금운용심의위원회 구성 과 투자관리지침 제정, 장학기금의 효율적인 운영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자금 운용은 고수익 상품에 분산투자를 통해 안전 관리와 체계적인 확충으로 장학금 지급과 연계되도록 하는 등 운용 실적면에서 보다 투명하게 공개한 점도 주목을 받았다.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은 “급격한 학령인구 감소 등 대학의 제반여건이 약해진 가운데 입학정원 축소 등으로 인한 대학재정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대학기금의 보다 체계적인 운용과 함께 동문 기부참여를 유도하고 발전기금 모집 등 적극적인 재정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모금 활동을 전개하고 이를 교육활동, 장학금 지급 등 학생 교육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 기금·자산운용 대상’은 한국경제신문사가 매년 교육부, 금융감독원과 함께 대학, 보험사, 공제회 등 국내 기관투자가들의 자산 건전성과 운용 투명성, 전문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기 위해 2014년 제정됐다. 올해 6회째 이어지고 있다

시상은 교육부장관상(대학), 금융감독원장상(생명보험·화재보험), 한국경제신문사장상(공제회·공제조합) 으로 구분하고 안정적인 기금운용 체계를 갖추고 훌륭한 성과를 올린 기관 투자에 대한 시상이다.아산 서경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