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정치권 대립 양상 지적…“시와 시의회 엇박자 지역발전 도움 안 돼”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동충주역 신설을 놓고 충주지역 여야 정치권이 양분돼 극한 대립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바른미래당 충주지역위원회도 이 같은 논란에 가세해 지역 정가가 혼탁 양상을 보이고 있다.

최용수(사진) 바른미래당 충주지역위원장은 15일 충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생 경제 비전이 필요한 시기에 시와 시의회가 엇박자를 내는 현상은 충주발전에 도움이 안 된다”고 양측을 비난했다.

이어 “시의원 19명 가운데 12명이 윤리위에 회부되고 더 나아가 11명이 고소·고발되는 사건이 발생해 전국적인 망신”이라며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시의회는 집행부 견제 균형을 상실했다고 생각한다”며 “시의원 막말과 갑질, 음주, 폭행에 해당되는 시의원은 스스로 사퇴해 달라”며 “민주당 충북도당과 맹정섭 충주지역위원장은 내용을 파악해 해당 의원을 즉각 제명해 달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행사에서 ‘방해세력 응징’ 발언은 충주발전을 염원하는 시민들이 듣기에 부적절 하다”며 누가 누구를 응징하겠다고 하는지 납득하기 어렵다“며 조길형 시장에게 정중한 사과를 요청했다.

특히 최 위원장은 “동충주역 신설은 충주발전의 염원”이라며 “바른미래당은 시민 편에 서서 찬성한다”고 밝혀 동충주역 유치운동에 힘을 보탰다.

아울러 “시와 시의회는 당 차원의 싸움을 당장 멈추고 중앙정부 시책 방향을 점검해 향후 지방분권에 따른 지방정부에 준하는 충주발전 비전을 제시해 달라”고 지역 여야 정치권에 요구했다.

최용수 위원장은 마지막으로 “야당을 바꿔야 오만한 정권을 경제할 수 있다”며 “충주 바른미래당은 지역발전을 위해 여러 기관과 협의와 협치를 통해 정책정당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향후 계획을 설명했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