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제8대 유엔사무총장 반기문 평화기념관(이하 반기문 평화기념관)은 무더운 여름을 맞아 16일부터 9월29일까지 바다를 주제로 한 기획전시 ‘푸른 빛 항해, 평화를 꿈꾸다!’전을 개최한다.

전시품은 반기문 전 총장의 재임 기간(2007~2016년) 세계 정상들과 단체들로부터 받은 기념소장품 중 범선 모형과 바다와 관련된 공예품 등 20여점이다.

이번 기획전시는 범선 모형 전시품을 통해 미지의 세계를 향해 도전했던 항해사들과 탐험가들의 꿈과 비전을 상상하며, 지구촌의 수많은 분쟁과 갈등 속에서 ‘세계 평화와 화합’이란 목표를 향해 매진했던 반 전 총장 용기를 공감하고자 기획했다.

정영훈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더운 날씨와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관람객들에게 잃어버렸던 꿈과 설렘을 잠시나마 추억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특히 미래 글로벌 주역이 될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크고 넓은 세계로의 꿈과 비전을 제시해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시 관람은 반기문 평화기념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입장마감 오후 5시)까지 무료로 할 수 있다.

한편 반기문 평화기념관은 유엔(UN)의 정신과 반기문 총장의 활동과 업적을 기리고 청소년들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지난 2018년 12월 6일 개관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