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제천·음성·단양지역 관할…가스안전사고 신속 대응

충북북부지사 개소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북북부지사가 충주에 신설돼 22일부터 업무에 들어갔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가스 위해로부터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가스시설 검사와 점검, 홍보, 가스사고 조사 분석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는 가스안전관리 전문기관이다.

공사 충북북부지사는 봉방동 옛 농업기술센터 부지에 둥지를 틀고 도내 북부권 주민들에게 안전과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22일 열린 개소식에서는 조길형 충주시장과 이종배 국회의원을 비롯해 관내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현판 제막식을 통해 공사 충북북부지사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공사 측은 청주에 충북본부를 운영하고 있었으나 충주와 제천, 단양 등 북부권 지자체들과 거리가 멀리 떨어져 그동안 북부지사 신설을 검토해 왔다.

이에 따라 공사 측은 본사가 있는 음성을 제외하고 안전관리 대상이 가장 많이 위치해 있는 충주에 북부지사 개소를 최종 결정했다.

시는 충북북부지사가 충주에 들어서 가스관련 안전사고에 대한 긴급대응이 보다 용이해졌으며, 수소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한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조길형 시장은 이날 “충북북부지사는 명품 수소도시 건설을 위한 소중한 주춧돌”이라며 “앞으로 북부지사와 적극 협업해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충주를 건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북북부지사는 관리와 행정, 기술인력 등 총 15명으로 인력을 구성해 충주시와 제천시, 음성군, 단양군 등 4개 시·군을 관할하게 된다. 충주 윤규상 기자

·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