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통닭을 먹다’ 국립청주박물관 공연

(동양일보 박장미 기자) 국립청주박물관 오는 27일 오후 3시에 청명관 대강당에서 박물관 공연 프로그램 ‘희로애락’의 7월 연극인 ‘다시 통닭을 먹다’를 공연한다.

‘희로애락’은 청주 지역 예술단체의 공연 활성화 도모와 청주 시민들의 문화 향유를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4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청주연극협회 소속 극단들의 연극을 상연한다.

20대의 마지막을 보내고 있는 은행 직원 연수는 마을버스 운전사인 엄마와 통닭 가게 사장인 정희와 함께 매일 밤 통닭을 뜯는다. 그들은 하루 동안 받은 스트레스와 아픈 속내를 털어놓으며 삶의 피로를 풀고 외로움을 달랜다. 어느 날 연수의 엄마가 마을버스 사장인 강정구에게 프러포즈를 받으면서 새로운 수다거리가 생기지만, 갑자기 나타난 연수의 아빠가 돌아오면서 일이 꼬이게 된다.

갓 튀겨낸 통닭처럼 새로운 이야기들을 안주 삼는 세 여자의 수다로 연극은 막이 오른다. 우리 주변의 일상적인 이야기를 소재로 웃음과 감동을 주는 이 작품은 33회 충북연극제에서 금상을 받았으며, 국립극장 전회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

관람희망자는 오는 25일까지 국립청주박물관 누리집(https://cheongju.museum.go.kr)에서 예약하면 된다. 문의=☏043-229-6314. 박장미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