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박유화 기자) 청양군과 청양의회가 장애인복지회관설립 부지선정을 놓고 볼성사나운 갈등을 빗고 있어 사업 추진여부가 불투명 해지고 있어 비난을 사고 있다.

군은 장애인 신축부지로 당초 청양읍 얫 보건의료원자리로 선정 했었다.그러나 주차징 부족, 교통혼난 등의 이유를 들어 청양읍 교원리로 변경하는 안을 군의회에 체출 했다.그러나 군의회는 해당 부지의 건폐율(20%) 및 부지매입비 과다를 이유로 군유지 및 타 부지를 제안 해 놓은 상태다.

이와관련, 청양군장애인연합회는 23일 청양군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청양군의회는 행정절차가 무시된 부지선정을 철회하라“며 장애인이 요구하는 실효성 있는 부지를 선정해야 한다”며 당초 집행부의 안을 수용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에대해 군의회측은 “9%밖에 않되는 지립도의 청양군 집행부가 전액 군비가 투입되는 사업 부지매입비 20억원은 그야말로 혈세 낭비의 한 사례로 치부될수 있다 ”며 설립 가능한 군유지를 마다하고 건립부지 및 주차시설 부족, 접근성 운운 등을 이유로 1안을 고집을 부리는 이유를 모르겠다“며 집행부의 비합리성을 지적했다. 더욱이 해당 부지는 높은 지가는 물론 주목 5000여주가 식제돼 있는데다 지면도 낮아 복도 등의 제 예산이 소요되는 부지라는게 의회 측의 주장이다.

한편, 장애인협회는 “이번 회관부지 선정에 있어 사용자인 장애인의 의사를 무시하는 처사를 개탄한다”며 “빠른시일내에 장애인들이 요청하는 부지에 건립할 것”을 촉구했다

그러나 이같은 장애인의 표면적 주장과는 달리 집행부과 의회간의 보이지 않는 불협화음은 더욱 심화될것으로 보여 사업 추진 여부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청양 박유화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