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문순 강원도지사(왼쪽)와 김연철 통일부 장관이 24일 전국시도지사협의회가 열리고 있는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 설치된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홍보물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 곽근만 기자)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를 비롯한 충북도가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다.

조직위는 24일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42차 전국시도지사협의회 총회장을 찾아 입구에 홍보물을 설치하고 각 시도지사들에게 대회를 알렸다.

또 이시종 충북지사가 시도지사들에게 직접 리플릿을 나눠주며 대회 홍보에 열을 올렸다.

충북도 역시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문화 행사 중 하나인 ‘충북의 날’을 맞아 광주 남부대학교에 홍보관을 마련하고 충주무예마스터십을 비롯한 지역의 각종행사를 홍보했다.

무예 관련 VR 체험과 홍보 영상 상영, 홍복 책자·기념품 배포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다.

이시종 지사는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대한민국 정부가 승인하고 3대 구제스포츠기구 중 하나인 국제스포츠연맹연합이 공식 후원하는 국제대회이다” 며 “전국 시도지시님들의 많은 응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다음달 30일부터 9월 6일까지 충주체육관을 비롯한 도내 9개 경기장에서 열린다. 곽근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