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인가 항공정비 전문교육기관으로 특성화 추진”

극동대 항공정비학과 학생들이 항공기, 엔진 등의 정비 실습과 분해, 조립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극동대학교 항공정비학과가 항공정비 전문인력 양성의 메카로 부각되며 항공정비 전문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극동대 항공정비학과는 최근 3년간 평균 취업률 88% 이상을 달성하며 4년제 대학 평균 취업률을 크게 상회하는 등 항공정비 전문인력 양성의 메카로 도약하고 있다.

국내 굴지의 항공사 항공정비를 비롯해 항공기계 설계 및 연구개발 분야 등으로 진출함으로써 융합형 항공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도 평가받고 있다.

극동대 항공정비학과가 항공정비 전문인력 양성의 메카로 부각되는 이유는 항공정비와 설계에 관한 공학적 지식과 국제적인 소양을 겸비한 융합형 항공정비 전문가를 양성해내는 항공정비학과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이 꼽히고 있다.

극동대 항공정비학과는 2013년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정비사 응시자격 인가를 받았고, 올해 안에 강화된 국토교통부 규정에 따른 전문교육기관 인가를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이를 위해 학과는 강의 및 실습 시설/기자재 추가 확보와 정비교육용 737 시뮬레이터, 경비행기/헬기 도입 등 항공정비 교육인프라를 대폭 확충하고 있다.

한동주 항공정비학과 학과장은 “최근 청주공항에 거점을 둔 저비용항공사(LCC)가 설립되는 등 국내외적으로 MRO(Maintenance Repair Overhaul)와 항공산업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전문적인 항공정비 인력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항공정비에 꿈과 목표가 있는 학생들이라면 우리 학과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이수하면서 원하는 미래를 설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