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상품 기획 및 유통 역량 확보 등 개별 컨설팅 추진

단양군 평생학습센터는 지난 7월 30일 지역 경제발전을 이끌어갈 청년 CEO MD 교육 수료생 13명을 배출했다. 사진은 물류센터 현장 방문 모습.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단양군 평생학습센터는 지난 7월 30일 지역 경제발전을 이끌어갈 청년 CEO MD 교육 수료생 13명을 배출했다.

이번 교육은 충북도 평생교육프로그램 공모사업을 통해 지난 5월 21일~7월 30일까지 실시했으며 참여자 모두 교육을 수료했다.

교육에 참여한 분들은 마을가꾸기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이장과 주민, 새싹 쌈 농장을 운영자, 죽령 식초사업자 등 다양한 분야 다양한 연령층의 청년 CEO가 참여했다.

청년 CEO MD 교육은 스스로 상품을 기획하고 유통 역량을 확보하며, 개개인이 특색에 맞게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컨설팅 교육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상품의 기획, 유통에 관한 이론교육 뿐 아니라 수원 농협물류센터와 SPC 양지물류센터 방문을 통해 현장 감각을 익혔으며, 수강생 개인 사업장을 전문 강사가 직접 방문해 구체적인 개별 컨설팅을 추진했다.

단양군 평생학습센터는 청년 CEO MD 교육 만족도에 힘입어 향후 의견 수렴을 통해 군민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교육과 컨설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