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가 블로그 공모전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병옥(오른쪽) 음성군수가 최우수상 수상자인 김혜민씨에게 상자과 꽃다발을 전해주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음성군은 ‘2019년 음성군 블로그 공모전’에서 선정된 수상자를 대상으로 1일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블로그 공모전은 군민이 우선인 소통행정의 일환으로 음성군의 생생한 이야기와 알려지지 않은 숨은 매력을 발굴해 소개하기 위해 진행됐다.

전국에서 22명이 총 33점의 콘텐츠를 응모했고 심도 있는 심사 결과 총 8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인생샷 건지기 좋은 음성 가볼만한 곳 BEST 3’라는 주제를 조리 있게 설명한 김혜민(충남 천안시)씨가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음성둘레 길따라 1박 2일’이라는 주제로 응모한 최범수(충북 음성군)씨와 ‘음성에서 만나는 이색 오감만족 여행지’라는 주제로 응모한 김상범(서울 도봉구)씨가 선정됐다. 장려상은 정주은 씨 외 4명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우수상에 선정된 최씨의 작품이 눈길을 끌었다. 평균 나이 75세 노인 5명이 음성군 구석구석을 돌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맛집을 3편에 걸쳐 소개했기 때문이다.

최씨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음성군을 보다 깊이 알게 됐고 앞으로도 주위 사람들에게 음성군을 자주 소개하겠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됐다.

한편 음성군은 블로그 공모전 우수작품을 공식 블로그와 SNS 채널을 통해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