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이차영 군수가 괴산군청 브리핑 룸에서 관내 사회단체장 및 기업경영인 대표 등 10여 명과 함께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동양일보 김진식 기자) 이차영 괴산군수가 관내 사회단체장 및 기업경영인 대표 등 10여 명과 함께 5일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 군수는이날 군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일본의 이번 조치는 한국 사법부의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판결에 대한 명백한 보복행위다. 이는 정경분리의 대원칙을 크게 훼손한 것으로, 대한민국에 대한 경제침략 행위로 간주할 수밖에 없다. 2차 세계대전 전범국인 독일의 경우, 1970년 빌리브란트 총리가 유대인 희생비 앞에서 무릎 꿇고 사죄한 데 이어 국가 최고 지도자들의 지속적인 과거사 반성 노력으로 전 세계로부터 존경을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본은 과거에 저지른 온갖 만행에 대해 단 한 번도 진정한 사죄와 반성 없이 적반하장 격으로 세계 평화와 자유무역 질서를 해치고 있다. 우리 괴산군은 일본의 부당한 경제보복 조치가 철회될 때까지 정부 및 충북도와 연계해 대응해 나가겠다. 앞으로 피해기업을 적극 지원하는 등 군 차원에서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공공기관 제품 구매 시 일본제품 사용을 배제하고, 국산품 사용 확대와 함께 필요 시 일본산(전범기업) 제품 불매 관련 조례 제정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군수는 “일본의 경제보복 행위와 반성 없는 결정에 대해 100년 전 충북 최초로 만세운동이 일어났던 괴산의 자부심과 항일민족정신을 바탕으로 나라의 위기를 다 함께 극복해 나가기 위한 각급 사회단체의 활동을 적극 지지하겠다”며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모두 힘을 합쳐 이번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군민 모두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괴산 김진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