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8호 태풍 ‘프란시스코’의 북상에 대비해 관내 각급학교에 주의사항을 안내했다고 6일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8호 태풍 프란시스코가 6일 오후 제주도 인근을 지나 7일 오전 세종시을 비롯한 한반도를 지나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재난관리부서와 관련부서 직원이 참여하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전담 T/F’를 구성·운영해 신속한 상황관리체계를 가동한다.

조성두 기획조정국장을 총괄담당관으로 하는 ‘재난 대비 비상대책반’을 상시 운영해 태풍 및 호우 등 기상상황에 따라 주·야간 비상근무를 유지함으로써 현장대응과 보고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 5일 151개 관내 각급학교에 △기상상황 수시 확인·전파 △비상연락망 확인·구축 △취약시설 점검 및 피해 예상 지역(예시 : 학교 내 옹벽 등) 출입제한 조치 실시 △등하굣길 통학 안전관리(하천 인근 통학 자제) △특보 발령시, 등·하교시간 조정 및 임시휴업, 실외수업 자제 등 학사운영조정을 적극 검토하는 내용으로 하는 안내 공문을 발송했다.

또한, 교육시설의 파손 혹은 인명피해 발생 시 각급학교는 기 배포한 행동매뉴얼을 참고하여 우선 조치하고, 세종시교육청으로 즉시 보고할 것을 당부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각급학교는 안내 공문을 철저히 숙지하여 안전조치를 하여주기 바란다”면서, “특히, 사전 안전점검을 철저하게 실시하고, 사고 발생 시 초동 대처 및 교육청에 보고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