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학생 창업유망팀 300’선발 경진대회에 선정된 충북대 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동양일보 조석준 기자) 충북대가 혁신성장을 이끌 미래인재 양성의 메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충북대 LINC+사업단은 교육부가 주관하는 ‘2019 학생 창업유망팀 300’선발 경진대회에서 전국 대학 가운데 2년 연속 최다팀(18개팀)이 선정, 오는 2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출정식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충북대는 총 25개 팀이 참가해 1차 서류심사에서 20개 팀이 통과, 대면평가를 거쳐 대학생 실전창업트랙 17팀과 대학원 기술창업트랙 1팀 등 총 18개 팀이 최종 선정됐다.

유재수 LINC+사업단장은 “앞으로도 대학 창업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고 혁신성장을 이끌 미래 창업인재를 양성하고 학생창업 성공모델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교육부가 주관하는 ‘학생 창업유망팀 300’은 창업에 열정을 가진 학생들의 도전의식을 고취하고자 2016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전국 규모의 학생창업 경진대회로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이다.

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300개 창업유망팀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인증서와 함께 전문가 멘토링 및 온라인 육성과정에 참여할 기회 등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비롯한 유관 부처의 협력을 통해 학생 스타트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된다. 또 이번 대회 상위 40팀은 교육부 대표 팀으로 선발돼 9월 개최 예정인‘도전! K-스타트업 2019’본선 진출 기회가 주어진다.

충북대 LINC+ 사업단은 대학창업교육 및 창업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교육부로부터 ‘창업교육 우수대학’으로 선정돼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조석준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