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곽근만 기자) 충주에서 열리는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이 30일 화려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충주 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무예의 가치와 의미를 재발견하고, 무예가 세계인을 하나로 이어주는 스포츠임을 알릴 수 있는 화려한 무대로 준비했다.

'시대를 넘어 세계를 잇다(Beyond the Times, Bridge the World)'를 주제로 마련된 개막식은 리틀엔젤스 예술단의 합창과 무용으로 막을 연 뒤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의 시범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무예의 탄생(Birth of Martial Arts)', '새로운 만남(New rendez-vous)', '평화의 불꽃(Flare of peace)', '영원한 약속(Eternal promise)' 등 4막으로 이뤄져 참가국들의 역사와 전통을 엿볼 수 있는 무용단 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아이돌 그룹 에이핑크, 밴드 그룹 엔플라잉, 여성 듀오인 다비치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한다.

다음 달 6일까지 열리는 충주 세계무예마스터십은 100개국 4천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 실력을 겨루고 우의를 다진다.

국제경기연맹총연합회(GAISF), 문화체육관광부, 외교부, 대한체육회 등이 후원하는 세계 유일의 국제 종합 무예 경기 대회다. 곽근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