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정래수 기자) 민선 7기 대전시와 충남도의 최대 현안인 혁신도시 지정과 관련, 양기관이 추가 지정을 위한 민간 기구를 잇따라 발족한다.

7일 충남도에 따르면 오는 13일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충남 혁신도시 유치 범도민 추진위원회' 발대식이 열린다.

혁신도시 범도민추진위는 충남 혁신도시 지정과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민간 차원의 기구다.

충남사회단체 대표자회의 대표자 125명과 지방분권충남연대 대표자 30명, 도내 국회의원 11명 등 382명이 참여하며 유병국 충남도의회 의장과 전영한 충남발전협의회 회장, 이상선 지방분권충남연대 상임대표 등 16명이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앞으로 충남 혁신도시 유치 당위성을 안팎에 알리기 위한 각종 활동을 벌이게 된다.

이날 행사는 양승조 충남지사와 김지철 충남교육감, 국회의원, 도의원, 시장·군수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대회사와 격려사, 유치 기원 퍼포먼스, 결의문 낭독, 결의 구호 퍼포먼스 등 순으로 진행된다.

포토존과 100만인 서명 운동 등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충남도 관계자는 "충남 혁신도시 지정은 충남을 혁신성장의 중요한 거점이자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만드는 일"이라며 "도민의 목소리를 한데 모아 충남 혁신도시 유치를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대전시도 오는 29일 시청 대강당에서 '혁신도시 범시민 추진위원회'를 출범한다.

허태정 대전시장과 지역 국회의원, 시의회의장, 교육감, 지역 주요 단체장 등 13명이 공동 위원장을 맡고, 시민 등 총 800명 규모로 구성된다고 시는 설명했다.

시는 발대식과 함께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100만 서명운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추진위는 전문가그룹과 홍보지원단 등으로 구성돼 혁신도시 지정 분위기 확산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