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 성공적인 개최 확신”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이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조직위원회가 8일 충주시청 탄금홀에서 대회 성공다짐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직위원장을 맡은 이시종 도지사와 집행위원장인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해 시·도 의원과 조직위원, 범도민협의회, 문화체육관광부 등 후원기관과 도내 주요 기관·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해 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결의를 다졌다.

이날 행사는 우륵국악단 주제가 연주와 홍보동영상 상영에 이어 대회 준비상황 보고와 참가종목 무예시연, 성공기원 퍼포먼스가 각각 진행됐다.

이시종 도지사는 이 자리에서 “세계인 이목이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 집중되며 우리 모두는 하나가 되어 성공적인 대회로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때”라며 “선수들이 펼치는 열정과 감동의 순간에 함께 해 달라”고 당부했다.

행사 참석자들은 대회 주역으로 자긍심을 갖고 원활한 경기진행을 다짐하고 충주를 찾는 선수단과 관람객들에게 쾌적한 관람과 관광편의를 제공할 것을 다짐했다.

세계 최고 기량의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자웅을 겨루게 될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오는 30일~9월 6일 충주에서 ‘시대를 넘어, 세계를 잇다’를 주제로 열리게 된다.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20개 종목에 100여개 국 4000여명이 참가하는 세계 유일의 종합무예경기대회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IOC와 GAISF, ANOC, OCA, IF의 세계스포츠, 무예계 지도자들이 대거 참석해 스포츠 외교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