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담삼봉과 사인암에서 사진찍기, 물놀이 등 유투브에 홍보

단양군은 단양 매포읍 출신의 제이셉(본명 김태형)이 속한 대한민국 4인조 혼성그룹카드(KARD)가 여름 휴가철 단양의 주요 관광지를 찾아 단양을 홍보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사진은 도담삼봉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있는 혼성그룹카드(KARD).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단양군은 단양 매포읍 출신의 제이셉(본명 김태형)이 속한 대한민국 4인조 혼성그룹카드(KARD)가 여름 휴가철 단양의 주요 관광지를 찾아 단양을 홍보하는데 크게 기여했다고 밝혔다.

인기그룹 카드(KARD)는 지난 5일 여름 휴가철 여행 콘셉트로 단양의 주요 관광지인 도담삼봉과 사인암을 방문해 사진 찍기와 물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유투브 방송인 ‘카더라 통신’을 통해 자연스럽게 보여줬다.

‘카더라 통신’은 인기그룹 카드(KARD)가 팬들과 소통하기 위한 고유 콘텐츠 방송으로 유투브 구독자 수가 230만에 이른다.

그룹 카드(KARD)는 2016년 12월 첫 번째 디지털 싱글 ‘Oh Na Na’로 데뷔해 미국, 일본, 영국, 브라질 등 해외 각국 K-POP 차트에서 다수의 1위를 랭크 했으며, 밤밤(Bomb Bomb)이라는 신곡을 발매하고 현재 인기몰이 중이다.

군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그룹 카드가 단양군 주요 관광지를 방문해 녹색쉼표 관광 단양을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인기그룹 카드가 더욱 유명해길 바라고 단양 알림이로서 좋은 역할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