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회장 김진호 논산시의장)가 지난 9일 일본의 경제보복을 규탄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회장 김진호 논산시의장)가 지난 9일 일본의 경제보복을 규탄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동양일보 정래수 기자)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가 지난 9일 ‘일본 경제보복에 대한 규탄 결의문’을 채택하고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 조치 중단을 촉구했다.

협의회는 이날 논산시청에서 91차 정례회를 열고 일본의 경제보복을 규탄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협의회는 결의문에서 일본 방문 중단과 일본 상품 불매운동을 다짐하는 한편 일본 정부의 반도체·디스플레이 핵심소재 수출규제 및 그 외 수출규제강화 조치의 즉각 철회와 일본 정부·기업의 강제징용 피해 배상에 관한 우리 사법부 판결 존중을 촉구했다.

강제징용 피해자들에게 정당한 배상과 진심 어린 사과도 요구했다.

협의회는 홍성군의회(의장 김헌수)와 예산군의회(의장 이승구)가 제안한 '서해선-신안산선 환승계획 철회 촉구 결의안'도 채택했다.

결의안은 "경제적 부담을 이유로 한 국토교통부의 계획변경은 사업 기본취지에 어긋나고 사업 수혜자인 주민 의견을 전혀 수렴하지 않은 일방적인 행정"이라며 "환승계획을 철회하고 당초 안대로 서해선과 신안산선을 직결할 것을 촉구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