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가치관 함양·리더십 고취 일환

주도성 캠프 단체사진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는 9, 10일 이틀간 충청남도 청소년 리더 양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주.도.성 캠프(충청남도 인물들의 리더십을 탐구하는 주인공으로의 도약과 성장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올바른 역사가치관 함양과 충청남도 청소년의 리더십을 고취시키기 위해 진행됐으며 천안 독립기념관, 유관순열사기념관, 석오이동녕선생기념관 및 충의사를 방문하여 청소년기에 독립운동을 한 인물들의 리더십을 탐구하며, 충청남도 청소년들의 애국심과 충청남도에 대한 소속감을 고취시켰다.

박영의 원장은 “도내 청소년들이 주도성캠프를 통해 리더십을 재정립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주.도.성 캠프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청소년기에 독립운동을 한 충청남도의 독립투사들을 탐구하고 적용함으로써 내 삶을 주도적으로 변화시키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충청남도 청소년 리더 양성 프로젝트 ‘주.인.공’은 ‘주도적으로 인생을 변화시켜 공동체를 이끄는 청소년’이라는 슬로건으로 충청남도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리더 양성 기반 마련을 위해 실시되는 충청남도만의 특화 리더십 프로그램이다.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1-562-9003)로 하면 된다. 공식 페이스북 : cnyouth08 홍성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