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이어 두 번째…마을교육공동체 구축에 8천만원 투입

(동양일보 정래수 기자) 대전교육청은 대덕구에 이어 유성구를 대전행복이음 혁신교육지구로 지정, 올해 8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2018년부터 시행한 대전행복이음 혁신교육지구 사업은 교육청과 기초지방자치단체가 협치로 유기적 민·관·학 거버넌스 체제를 구축해 참여와 협력으로 성장과 배움을 지원하는 마을교육공동체 구축 사업이다.

교육청과 유성구는 혁신교육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이달 중 사업 역량 제고를 위한 컨설팅, 시교육청-유성구-서부교육청 간 M0U 체결, 유성구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가칭) 구성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유성구가 참여하면 대전에는 대덕구에 이어 2개 지구로 확대 돼 자치구별 특화사업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청은 기초지자체와 지속해서 협력을 이어나가려고 대전 전 지역으로 혁신교육지구의 확대·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우리 구 아이 한 명 한 명이 모두 소중하며 마을이 아이들을 돌보고 아이들이 우리 마을에서 꿈을 키우고 자랄 수 있는 행복마을 유성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 간 새로운 교육 협력 사업 모델 창출로 학습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