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치어리더 열띤 응원 예고

무예마스터십 서포터즈와 충주지역 기관단체장들이 발대식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의 성공 개최를 위해 구성된 응원서포터즈가 지난 13일 발대식을 가졌다.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응원 서포터즈는 25개 읍·면·동 주민과 사회단체 회원 등 300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읍·면·동별로 17개 종목을 각각 나눠 응원전을 펼치게 된다.

이발 발대식에서는 응원 전문 치어리더들은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쳤고, 실제 경기에서 막대풍선을 이용한 응원방법을 설명하는 등 즐겁고 효율적인 서포터즈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도왔다.

이들은 오는 30일 개막돼 9월 6일까지 충주시 일원에서 열리는 무예마스터십 19개 종목 경기장에서 뜨거운 열기로 각국 선수들을 응원하게 된다.

시는 또 행정 지원부서와 읍·면·동을 연결시켜 경기 응원을 함께 진행하는 등 행정지원도 원활히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무예마스터십은 전통과 현대적 멋이 어우러진 무예 중심지로 100여개 국 4000여명의 선수와 임원, 운영진이 참여하는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을 성공적으로 치러내 지역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시장은 이날 “이미 전국체전과 세계소방관경기대회 등 큰 대회를 연달아 성공시키며 보여준 충주시 저력을 이번 무예마스터십에서 다시 한번 증명해 달라”고 당부했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