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들 1:1 맞춤형 서비스…"대학 선택 폭 넓어졌다"

1대 1 입시상담 설명회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재)홍성사랑장학회(이사장 김석환)가 17, 18일 이틀간 홍성군장애인체육관에서 개최한 1대 1맞춤형 입시상담과 설명회가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입시설명회 10번 보다 1대1 상담 한번이 더 효과적인 것 같다. 앞으로는 1년에 2~3회 실시했으면 좋겠다.”

홍성사랑장학회 입시상담에 참여한 홍성 H고등학교 3학년 이모군은 1:1상담을 통해 자신이 목표로 하는 대학에 대한 정보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맞춤형 서비스에 만족감을 표하고 상담회를 확대 개최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국 최초로 실시한 농어촌특별전형 전문가 초청 1대1 입시 상담회에서 학생들은 농어촌특별전형에 능숙한 현직교사들이 현재 학교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해 상담을 진행해 학생들은 이질감이 적었고, 담임 선생님이 아니기에 객관적으로 합격 가능여부를 정확히 말해줘 고마웠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윤모군은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목표로 하는 대학에 대한 정보를 얻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감사를 표하고 후배들을 위해서는 원하는 대학 진학을 위한 계획이 중요한 것 같다면서 1년에 2회 이상 입시설명회를 개최해 줄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특히, 입시설명회의 단점을 해결하고자 실시한 입시상담은 농어촌특별전형에 대한 노하우를 갖고 있는 현직 교사 10명을 상담사로 초빙해 1회 40분간 총 7회 진행했으며, 2일간 총133명의 학생들이 1대1상담을 통해 진로 고민을 해결했다.

이번 입시설명회에는 400여명이 참석, 17일 공주사대부고 김상배 선생님의 2020년 대학별 전형요강 및 자기 소개서 작성법이, 18일은 지역에서 입시전략가로 호평을 받고 있는 갈산고 오동영 선생님의 농어촌 전형에 대한 이해와 생활기록부 작성방법에 대한 특강이 이어졌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1:1상담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들의 큰 호응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수험생들이 원하는 대학 진학을 위해 1~2학년 학생들의 진학계획 수립을 위해 입시설명회 및 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대학 진학 네비게이션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성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