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조석준 기자) 지난달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이 적용된 LG전자 건조기의 악취와 먼지 낌 현상에 대한 문제가 온라인을 중심으로 제기되면서 관련 소비자 상담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 7만1626건을 분석한 결과, 전기 의류건조기에 대한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3848.2%나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하면 2896.4%나 증가했다.

건조기의 자동세척 기능과 관련한 품질 상담이 주를 이뤘다.

이와 더불어 승강 설비 관련 상담이 전월 대비 271.9%, 전년 동월 대비 2550% 증가했다. 승강 설비 고장이 잦은 아파트 단지 주민들이 보상 기준을 묻는 경우가 많았다.

공연 관람 관련 상담도 전월 대비 121.5%, 전년 동월 대비 217.6% 증가했으며 상당수가 취소 시 환불에 대한 문의였다.

연령대별로는 30대의 상담이 31.4%로 가장 많았고 40대 27.3%, 50대 18.3% 순이었다. 여성 소비자 상담이 54.3%로 남성보다 8.6%포인트 많았다. 조석준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