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문화·가족복지 등 총 6개 과제 공동연구 협약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충주시와 한국교통대가 19일 지역발전 공동연구과제 수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교통대는 지난 6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을 담당하게 될 ‘LINC+사업단’ 출범에 따라 지역사회와 대학, 기업 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공동연구과제 수행을 제안했다.

이에 따라 시는 문화·관광·가족복지분야 연구과제 발굴을 제안했으며, 양측은 대학 연구 인력을 활용해 최종 선정된 6개 과제를 내년 1월 말까지 수행하게 된다.

선정된 6개 연구과제는 충주시티투어 운영 개선과 활성화 연구, 마리나센터 게스트하우스를 중심으로 한 체험관광 활성화, 충주시 야간관광 활성화 방안 등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중원문화콘텐츠를 이용한 문화·예술·창작활동 지원을 비롯해 다문화가족 복지욕구 조사와 충주시 사회적 경제기업 활성화 방안 등도 공동 연구과제로 채택했다.

시는 LINC+사업을 통해 대학과 지역사회 상생협력을 활성화하고 지속 가능한 충주 발전을 위한 중요사업 방향을 설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택수 충주부시장은 이날 “충주시와 한국교통대가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산학연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학의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훈 한국교통대 총장도 “LINC+사업의 취지에 맞도록 다양한 지역사회 연계사업을 준비해 지역 혁신과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충주시와 한국교통대는 지역밀착형 사업의 공동추진을 위해 매년 2회 실무회의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상생발전을 위한 정보공유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