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은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생별로 선호하는 학습공간을 학교에 구축하는 '학습공간 다움(多움)'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생별로 선호하는 학습공간을 학교에 구축하는 '학습공간 다움(多움)'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학습공간 다움(多움)'은 세종시교육청이 올해 하반기부터 학교 내에 학생들의 학습유형과 학습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형태의 학습공간을 마련함으로써 학습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6월 교과중점학교를 대상으로 공모를 거쳐 최종 6교를 사업 대상 학교로 선정, 1교당 5000만 원씩 총 3억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올해 우선 6교를 대상으로 시범운영한 후 효과성 분석과 보완을 거쳐 내년에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학습공간 다움(多움)'은 학교 여건에 따라 특색 있게 구성하되 집중공간과 창의공간의 두 영역으로 나누어 구축된다.

집중공간에는 개인별 몰입학습이 가능한 1인 학습실, 인터넷 강의실 등이 마련된다.

편안한 학습을 선호하는 학생들을 위한 카페형 열린 학습공간과 토의 토론과 모둠학습이 가능한 그룹스터디실 등이 창의공간으로 구축돼 야간 자기주도학습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공모선정 학교의 관계자를 대상으로 학교별 구축계획 발표와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학교별로 내실 있는 공간구축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학생들의 학습취향을 존중하는 학습 공간혁신을 통해 방과후에 학교에서 편안하게 공부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학력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기대감을 표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