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까지 7~13세 아동 대상 구강건관리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세종시보건소가 운영하고 있는 치과체험교실에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는 모습.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 보건소가 아동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여름방학 치과체험’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치과체험교실은 관내 7∼13세 아동을 대상으로 매주 화·목요일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6일부터 총 27명의 아동이 참여했다.

치과체험교실에서는 광학 현미경을 통한 구강 내 세균 관찰 및 세균 그리기 체험, 특수렌즈(큐스캔)을 이용한 치면세균막 검사와 동시에 치과 의사, 치과위생사 직업체험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또 참여 아동들에게 40%의 충치예방효과가 있는 불소바니쉬 무료 도포 등을 통해 학부모들로부터 아동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 인식 및 구강관리습관 형성에 도움이 된다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치과체험교실’은 오는 27일까지 운영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보건소 구강보건실(☎ 044-301-2048, 2050)로 문의하면 된다.

권근용 보건소장은 “학령기 아동들에게 다양한 구강보건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올바른 구강관리습관 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이러한 체험형 구강보건사업을 활성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