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까지 7개 분야 18과정 운영 모두 343명 교육생 배출

평생학습도시 단양군이 교육 수요자의 학습욕구에 맞춘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으로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은 우드버닝 실습 모습.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 평생학습도시 단양군이 교육 수요자의 학습욕구에 맞춘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으로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드론 촬영,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선호 프로그램은 수강신청과 동시에 마감이 이뤄지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3월 상반기 프로그램 개강 이후 8월까지 7개 분야 18과정을 운영해 모두 343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ITQ 자격과정에서는 수강생 12명이 우수한 성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충청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통해 이뤄진 드론스포츠 및 항공촬영 과정(20명)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초등학생들의 장래희망 1순위 직업이 1인 크리에이터라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25명)도 운영하며, 학습자들이 영상촬영부터 편집까지 체험하는 등 1인 방송을 제작 할 수 있도록 미디어 교육 토대를 마련했다.

또 우드버닝 체험지도자 양성과정(20명)도 운영해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하며 지역일자리 창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했다.

상품의 기획부터 유통, 특색에 맞는 창업까지를 도와주는 청년 CEO MD(20명) 과정은 각 학습자별 사업에 맞는 일대일 컨설팅과 창업 전반에 대한 조언으로 변화하는 산업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실전 스킬을 쌓는 기회가 됐다.

9월 2일부터 단양군 평생학습센터는 문화예술, 인문교양, 직업능력 3개 분야 13과정에 걸쳐 250여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하반기 정규 평생학습 프로그램 과정에 돌입한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배우고 싶은 것을 배울 수 있는 맞춤형 평생학습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며 “평생학습으로 다져진 군민의 역량은 2의 도약을 꿈꾸는 단양군의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