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지진 안전 홍보책자 제작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 당진시는 시민들이 지진을 제대로 이해하고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생활 속 지진 안전 홍보책자를 제작 배부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이 책에는 행정안전부에서 제작한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 대상 교육자료 외에도 유아와 장애아동용 지진 교육 자료를 참고하고 시민들의 요구 사항을 반영 교사와 학부모 등 일반인도 책자를 활용 아동들에게 교육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유아와 장애아동의 흥미 충족을 위해 코끼리와 토끼, 다람쥐 등 동물캐릭터를 활용해 책자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고 지진 발생 원리와 대피요령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구를 이미지 파일로 제공했다. 지진 관련 내용 외에도 각종 자연재해 발생 시 도움이 되는 풍수해보험과 관련한 정보도 수록했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마을회관,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등에서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국민재난안전교육포털 누리집에 전자 파일로 제공하고 시 홈페이지에서 자료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지진이 자주 발생하면서 시민들의 걱정이 높아지고 있어 이 책자로 지진을 대비하고 피해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