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엄재천 기자]허창원 도의원은 대형유통업체를 유치해 현도면에 건립하자고 주장했다.

허 의원은 “청주시의 지도는 누가 바꿔 나가고 있는가 라는 의문이 들었다”며 “당연히 해당 지자체인 청주시에서 바꿔 나가는 것이 정답이다”고 했다.

이어 “그러나 그 내면을 들여다보면 거대 자본과 부동산업계에 의해 청주시의 모양이 바뀌어 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허 의원은 “현실에서도 청주시의 계획된 행정에 의한 변화라기보다는 개발 이익을 통한 사업들에 의해 도시의 모양이 바뀌고 있다”며 “얼마 전 청주시에서 테크노폴리스 지구를 개발하면서 대형유통업체를 유치하는 부분까지 진행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했다.

허 의원은 “지금의 상황에서 또 대형유통업체가 들어온다면 중·소상인은 치명적인 어려움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이런 어려운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국회에서도 김정호 의원에 의해 대형마트 입점규제 강화를 위한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이 발의된 상태”라고 강조했다.

허 의원은 “하지만 반대로 청주시민들의 지역 숙원사업 중 제일 요구가 많은 것 중에 하나가 다른 지자체에 뺏기지 말고 청주에도 대형유통업체를 유치해달라는 것”이라며 “대형유통업체의 입지로 현도면을 대안으로 제안한다”고 했다.

이어 “현도면에 복합 종합 쇼핑몰을 유치한다면 아파트 분양을 위한 유치가 아닌 청주시의 균형 발전과 기존의 중·소상인들의 보호, 더 심해질 교통의 문제까지도 완화할 수 있는 대안”이라고 강조했다.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