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청소년에 진로 탐색 기회 제공



현대제철은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탐색 프로그램으로 교육부에서 시행하는 자유 학기제를 지원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에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현대제철이 동반성장을 목적으로 교육부가 자유학기제를 시행한 지난 2017년부터 꾸준히 진행하며 주도적으로 교육을 지원해 지역과 소통하고 있다.

진로탐색 프로그램은 송산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제철소 탐방과 창의체험을 주제로 구성 23일 안전체험관 안전수업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제철소 견학, 초고장력강판 체험, 가구 만들기 등으로 진로특강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규원(중2)학생은 “안전체험을 통해 배운 심폐소생술과 생활 안전에 대해 일상생활 속 상황이 발생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배웠다”며 “앞으로 진행될 다양한 수업 중 연구소 체험 수업이 제일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대제철 기술연구소 관계자는 공학박사 연구원들이 강사로 나서 학생들은 실제 연구 활동에 사용되는 정밀분석 장비를 직접 다뤄보고 초고장력강판 성능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갖는 등 지역 청소년을 위해 꿈과 진로를 주제로 한 일일특강,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는 주니어 공학교실 등 다양한 지식기부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