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베트남 현지 의료관계자 등 초청팸투어 추진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충북도가 해외의료사업 대상국가를 다변화하기 위해 관련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5일부터 30일까지 몽골 울란바토르시 보건국 람자브젠드마(Lamjav Zendmaa) 부국장을 단장으로 한 방문단 10여명이 충북도를 다녀갈 예정이다.

이번 방문은 해외의료 특화병원 홍보를 위해 실시되는 행사로 울란바토르시 현지의료기관(6개소) 관계자가 동행하고 있다.

방문단은 충북대병원과 하나병원을 방문해 시설견학과 진료참관 등 선진의료기술을 직접 체험한다.

도는 질병관리본부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등 견학을 통해 충북이 대한민국보건의료산업의 중심지임을 알릴 계획이다.

도가 해외의료사업 신규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노력하는 베트남에서 오는 30일부터 9월 3일까지 의료관계자 15명이 충북을 방문한다.

베트남 호치민 CIH(City International Hospital) 등 7개 병원 전문의료인이 포함된 방문단은 관내 의료기관 4개소(한국병원, 와인피부성형외과의원, 김안과의원, 자인한의원)를 방문하고 의료기관 견학, 전문분야 간 세미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베트남 방문단은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경기장을 방문해 자국 선수의 출전경기를 관람할 계획으로 팸투어의 의미를 더한다.

도는 러시아를 직접 방문하여 관내 의료기관의 해외의료 홍보마케팅사업지원에도 나선다.

26일부터 30일까지 한국병원 관계자 및 도 해외의료팀장 등 4명은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을 방문, 그간 야쿠츠크 중심으로만 이루어진 러시아 내 해외의료사업 대상지역을 연해주까지 확대하기 위한 기본 네트워크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블라디보스톡 및 연해주정부 보건국을 방문하여 관내 의료기관 교류사업이 원할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극동연방대학병원 등 현지 종합 병원급 의료기관을 방문해 의료인연수, 중증환자송출 등 병원 간 교류사업에 대한 실무협의를 진행한다.

김용호 도 보건정책과장은 “올해 해외의료사업은 대상지역을 중심국가군(중국, 몽골, 러시아, 우즈베키스탄)과 신규국가군(베트남, 태국, 카자흐스탄)으로 구분해 추진 중”이라며 “중국 중심의 시장구조를 개선시키고자 사업대상지역 다변화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